고객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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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사진이 부착된 담당자 업무와 성명을 기재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여 직원을 손쉽게 찾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 할때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게 존중하는 마음으로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 요청업무를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를 처리하는 동안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그 이유를 정확히 설명드리고 다른 직원이 친절히 업무를 대행하여 처리해 드리며, 필요시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거나 즉시 처리가 불가한 경우 고객의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이내에 조치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업무일 경우에는 해당부서로 직접 안내하거나 해당부서에 방문객을 안내하도록 협조요청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미리 해당 사무실에 연락을 주시거나 요청하시면 5분전에 대기하여 최대한 편안하게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먼저 인사하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친절하고 정중한 태도로 받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연결되는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 후,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대기상황 발생시는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에 따라 적절한 양해를 구하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전달하여 약속된 시간에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정중히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전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민원, 건의사항 등을 신청하시는 경우

  • 문서를 이용하여 상담 또는 문의하시는 경우 접수 후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제기하신 민원 또는 제보에 대해서는 2일 안에 성실하게 답변하여 드리고, 접수부터 처리완료까지 진행상황을 인터넷에 공개하겠습니다.
  • 문의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는 연중 365일 중단없이 운영될수 있도록 관리하고, 서비스 일시 중단할 경우 3일전에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보상

  • 고객에게 [고객서비스 헌장]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불친절하거나 민원안내가 미흡한 경우, 민원처리가 잘못 되었거나 지연된 경우 불만족사항을 신고하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하겠습니다.
  • 불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한 직원은 주의ㆍ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고, 모범적인 친절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 신상필벌의 원칙을 지켜 친절서비스 근무를 생활화해 나가겠습니다.
  • 직원의 과실로 요금을 부당하게 징수한 경우 즉시 환불 조치하고, 고객에게 정중한 사과 전화를 하며, 직원의 고의가 밝혀질 경우 엄중하게 처벌하겠습니다.
  • 고객을 사무착오로 2회 이상 방문하게 하거나 처리기일을 정당한 사유 없이 지체하는 등 잘못된 민원처리로 고객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왕복대중교통비 상당의 보상금 10,000원을 지급하겠습니다.
  • 우리공단이 관리하는 주차장에서 사용하시는 정기ㆍ면제주차권이 취급부주의로 사용불량일 경우에는 즉시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제안ㆍ건의 및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우편, 전화, FAX,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시면 사실 확인 후 정하여진 기일내에 검토하여 조치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고객의 의견을 공단 운영에 적극 반영ㆍ개선하겠습니다.
의견제시방법
  • 홈페이지 : www.dgsisul.or.kr (민원상담센터)
  • 전화 : 1577-6556 (대표전화), 053-603-1163 (성과관리팀)
  • 팩스 : 053-603-1040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 29(대명10동 1593-4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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